정말 기대하던 현대 쏘나타 디엣지 가격표가 드디어 나왔습니다. 페이스리프트 이전의 소나타에 비해 훨씬 멋진 디자인으로 나왔는데요. 2.0 가솔린, 1.6T 센슈어스부터 N라인, 2.5T N라인, LPi 2.0, 그리고 하이브리드 모델까지 모두 공개되었습니다.
쏘나타 디 엣지 가격표
요즘 현대, 기아차 가격인상이 이슈인데요. 풀체인지급 변화, 쏘나타 페이스리프트는 과연 얼마가 올랐을까요?
쏘나타 가솔린 가격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고 계시는 2.0 가솔린, 1.6T 센슈어스 가솔린 내연기관 가격 변화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 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엔진은 2.0 엔진에서 옵션으로 붙는 형식입니다. 이는 예전에도 마찬가지였고요. 따라서 2.0 가격비교를 한 다면 얼마가 상승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구형 쏘나타 2.0 가솔린 | 쏘나타 디 엣지 2.0 가솔린 | 가격차이는? |
모던 / 2592만 원 | 프리미엄 / 2787만 원 | +195만 원 |
프리미엄 플러스 / 2864만 원 | 익스클루시브 / 3168만 원 | +304만 원 |
인스퍼레이션 / 3357만 원 | 인스퍼레이션 / 3530만 원 | +173만 원 |
쏘나타 가격표를 보면 시작가는 195만 원이 차이 나고 최고등급 인스퍼레이션은 3530만 원으로 인상되어 구형보다 173만 원이 올라갔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인상된 금액이 과연 멋진 외관 디자인 변화만으로 합당한 지? 아니면 다른 변화가 있어서 이러한 금액적 상승 요인이 있는지 알아봐야겠죠.
개인적으로 외관 디자인 변화와 실내 인테리어 변화도 훌륭하지만 단순히 디자인 체인지만으로는 약간은 납득이 힘든 인상금액이긴 합니다.
쏘나타 1.6 터보 센슈어스 풀옵션은 얼마가 올랐나?
정확한 가격인상을 알아보려면 역시나 풀옵션 가격차이를 비교하는 것이 이해하기 쉽습니다.
1.6 터보 가솔린 기준으로 했을 때 구형은 3801만 원, 신형 소나타 가격표는 3942만 원으로 141만 원이 올랐습니다. 옵션을 넣으니깐 가격차이가 오히려 줄어들었네요.
가격 차이 141만 원은 어디서?
그렇다면 141만 원이라는 가격 인상이 디자인 외에 어디서 왔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버튼식 기어 → 컬럼식 기어
가장 큰 기능적인 변화는 드디어 불편한 버튼식 기어가 없어지고 칼럼식 기어가 들어갔습니다. 이 칼럽식 기어는 이미 현대 그랜저, 코나 풀체인지 모델에서 확인했었고요. 이로 인해 더 넉넉한 수납공간도 확보하면서도 R, N, D 헷갈리지 않고 편하게 운전이 가능해졌습니다.
(2)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업그레이드 (+ ccNC 적용)
디스플레이도 12.3인치로 커지면서 최신 방식인 커브드 방식이 채택되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소프트웨어 변화가 OTA, CCNC 적용이 되었다는 부분입니다.
※ 쏘나타 디 엣지에 새로운 현대 CCNC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되면서 원격으로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문제가 생길 시 무조건 차량 입고를 하는 것이 아니라 원격으로 편하게 상담 및 수리를 시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3) 빌트인 캠2
가격적인 부분에서 큰 인상 요인을 차지하지 않지만 빌트인 캠 1 옵션이 빌트인 캠 2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 빌트인 캠 2는 화질이 올라갔으며 음성녹음이 가능해져서 이제는 거의 완벽한 사제 블랙박스 역할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소나타 디엣지 N라인 가격표
그렇다면 쏘나타 N라인은 가격표는 어떻게 될까요?
기본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0 N Line은 3620만 원이며 1.6 터보는 68만 원이 추가되고 진짜 소나타 N라인이라고 할 수 있는 2.5 터보 엔진은 270만 원이 추가됩니다.
일반형과 디자인을 비교하면 외관은 앞범퍼가 더 공격적이며 후면 배기구도 스포츠 해집니다.
또한 N라인 실내 인테리어는 블랙 컬러를 기반으로 해서 레드 포인트가 들어가 있고요.
쏘나타 디엣지 2.0 LPG 가격표
LPG 2.0의 경우 프리미엄 2875만 원, 익스클루시브 3256만 원, 인스퍼레이션 3560만 원입니다.
구형 소나타가 모던 2655만 원이고 프리미엄 플러스가 2927만 원이었으며 인스퍼레이션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쏘나타 디엣지 크기는 전장(길이) 4910mm, 전폭 1860mm, 전고 1445mm, 축간거리(휠베이스) 2840mm입니다.
※ 참고로 쏘나타 디엣지 크기는 페이스리프트 모델이기 때문에 범퍼 디자인 변화로 인한 전장 길이 1cm 늘어난 것 외에 크기 변화는 없습니다.
쏘나타 디엣지 하이브리드는?
이번 쏘나타 The Edge 하이브리드는 1.6T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들어오길 바랬는데 안탑깝지만 2.0 하이브리드가 그대로 들어왔습니다. 따라서 퍼포먼스나 세금적인 부분에서 다른 현대, 기아 1.6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보다 불리한 부분이 있습니다.
참고로 아직 세제혜택 적용 후 소나타 디엣지 하이브리드 가격표는 나오지 않은 상태입니다.
구형 쏘나타 2.0 하이브리드 | 신형 쏘나타 디엣지 2.0 하이브리드 | 가격 차이는? |
모던 / 3081만 원 | 프리미엄 / 3305만 원 | +224만 원 |
프리미엄 플러스 / 3348만 원 | 익스클루시브 / 3672만 원 | +324만 원 |
인스퍼레이션 / 3849만 원 | 인스퍼레이션 / 4034만 원 | +185만 원 |
따라서 세제혜택 적용 전, 개별소비세 3.5% 적용한 가격을 기준으로 했을 때 최고등급은 185만 원 가격인상이 되었습니다.
쏘나타 2.0 하이브리드 풀옵션은 얼마가 올랐나?
정확한 가격비교를 위해 마찬가지로 하이브리드 풀옵션 가격비교를 해보겠습니다.
풀옵션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를 보시면 구형이 4229만 원, 페이스리프트 부분변경 모델이 4387만 원으로 158만 원 차이로 가솔린 가격인상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이상으로 2024 쏘나타 가격표 인상폭과 상승요인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현재 사전예약을 하고 있는 The Edge를 쏘나타 장기렌트나 오토리스로 알아보시는 것도 합리적인 방법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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