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에서 KG 모빌리티로 이름을 바꿈과 동시에 신차를 내놓았는데요, 바로 토레스 전기차에 해당되는 토레스 EVX 가격표입니다. 얼마나 합리적인 가격에 내놓았는지 빠르게 살펴보겠습니다.
토레스 EVX는 어떤 차인가?
사실 TORRES EVX는 쌍용의 첫 전기 SUV가 아닙니다. 예전에 코란도를 기반으로 한 코란도 E-MOTION이라는 전기 SUV가 있었는데요. 지금도 홈페이지에 나와 있으나 판매량은 거의 바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코란도 자체가 큰 인기를 끌지 못한 차량으로서 어떻게 보면 당연한 수순이었는데요. 대신 KG 모빌리티를 견인하고 있는 토레스는 이야기가 많이 다릅니다.
쌍용 토레스의 놀라운 판매량
KG 모빌리티가 쌍용을 인수하면서 시작을 잘했던 이유는 바로 토레스 SUV 때문입니다.
지난 23년 3월 판매량을 보면 6595대를 판매했으며 국산차 6위에 올랐습니다. 경쟁모델이라 할 수 있는 기아 스포티지 보다 많이 팔렸죠. 반도체 이슈로 출고량 제한이라는 이유도 있지만 어쨌거나 그래도 대단한 기록입니다.
토레스 EVX 가격표
토레스의 이러한 성공적인 판매량은 저렴한 가격도 한몫했습니다. 그러면 토레스 EVX 가격표는 얼마나 저렴하고 가성비가 좋을까요?
TORRES EVX는 E5등급과 E7등급 2가지로 나뉩니다. 먼저 E5는 4850만 원에서 4950만 원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 4월 30일까지 사전계약 기간이기 때문에 정확한 가격이 아닌 100만 원정도의 변동성을 두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150kW모터를 사용하는데요. 마력으로 환산하면 204마력으로 넉넉한 수치입니다. 여기에 히트펌프, 배터리 열관리 시스템, 액티브 에어로 셔터가 들어가 파워일렉트릭에 들어갈 수 있는 거의 모든 것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여기에 서울의 경웅에는 보조금을 860만 원까지 받을 수 있는데요. 다시말해서 4850만 원에서 보조금 최대를 받으면 3990만 원으로 4천만 원 밑으로 살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 준중형 SUV가 3천 만원 후반이면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전기차'라고 하면 분명 저렴한 가격입니다.
그리고 토레스 EVX 가격표 E7 등급을 보면 휠이 20인치로 커지고 천연 가죽시트가 들어가며 편의 사양과 안전 사양이 올라갑니다. 가격은 5100만 원에서 5200만 원으로 형성이 되고요. 3D 어라운드 뷰 모니터는 1백만 원을 추가하면 넣을 수 있습니다.
배터리가 다르다?
토레스 전기차에는 리튬 인산철 배터리가 들어가 있는데요. 우리가 흔히 LFP 배터리라고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배터리는 일반적인 리튬이온 배터리에 비해 외부 충격에 강해 화재 위험성이 낮고 안정적이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 단 추운 겨울날씨에 배터리 효율이 떨어진다는 단점도 있는데요, 대신에 기본 등급부터 <배터리 열관리 시스템>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조금은 안심인 부분이 있습니다.
또한 토레스 EVX 최대 주행거리는 1회 충전 시 423km로 나와 있습니다. 리튬 인산철 배터리의 또 다른 단점으로는 부피가 상대적으로 크다는 것인데요. 그렇지만 2열 폴딩시 1662L 트렁크 용량이 나와 이 부분도 어느 정도 해소가 되어 보입니다.
경쟁모델은?
이러한 KG 모빌리티 TORRES 전기차의 구성과 가격을 보면 기아 니로 EV 모델이 떠오릅니다.
니로 EV 가격표를 보면 '에어'등급이 4855만 원, '어스'등급이 5120만 원으로 가격대가 굉장히 비슷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니로 EV vs 토레스 전기차
물론 토레스와는 기본적으로 사이즈 차이는 있는 편입니다.
토레스 EVX 크기는 전장(길이) 4715mm, 전폭 1890mm이며 니로 EV 크기는 전장 4420mm, 전폭 1825mm로 준중형 SUV와 소형 SUV의 크기 차이가 납니다.
그러나 1회 충전 주행거리가 비슷하고 가격대가 비슷하며 실내 공간 사이즈도 비슷하다는 의미에서 두 차량은 분명 경쟁 차종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게다가 여러가지 옵션을 넣다 보면 토레스 EVX 가격표가 약간이나마 저렴한 부분도 확인하실 수 있고요.
현재 사전계약이 4월 30일까지 진행 중입니다. 만약 토레스 EVX 장기렌트나 리스 상품을 찾으신다면 위에 있는 사전계약을 통해 합리적인 신차 구매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